본문 바로가기
영상.tv.youtube

왓챠플레이 동시접송 (feat.포케이) | 무뜬금 등장한 뮤직비디오

by ContentsCollector 2020. 1. 17.

 

 

 

국내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 '왓챠플레이'의 뜬금없는 뮤직비디오의 등장.

90년대 초반 힙합 감성 물씬 풍기며 노래방 화면 느낌을 재현한 뉴트로 컨셉이다. 단순히 광고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매력적인 고퀄리티이지만, 광고가 아니라고 하기엔 '동시접속 네 대까지'라는 말과 '4K로 화면 설정 가능하다'는 말을 대놓고 어필하고 있다. 동시접속 아닌 동시접송, 피처링 '포케이'라는 디테일이 재미있다.

"우리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저러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와 같은 따분한 tv광고 스타일이 아닌, 영상 그 자체로 재미를 가져다주는 왓챠의 유튜브 마케팅은 이제 좀 광고도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춰 달라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듯하다. 반응도 꽤 좋다. 나 역시 sns로 흘러들어온 #동시접송 태그로 먼저 접하게 되었고 댓글 반응 역시 왓챠가 왜 이렇게 까지 하느냐고 말하면서도 흥미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다양한 영화의 장면들을 플레이하며 새로운 기능을 강조하는 일반적인 스타일의 광고 영상을 만들었다면 어땠을까. 왓챠가 또 다른 기능을 제공하는 구나. 라며 무심히 지나치지 않았을까.

요즘은 개인 채널이든 기업의 광고이든 모든 영상이 마케팅적인 성향을 띄게 된 것 같다. 누구에게든 타인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홍보와 흥미적인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 그렇다면 조금 더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컨셉과 비주얼적이 요소가 필요할 테고, 그게 한층 더 자연스러우려면 영상 콘텐츠 자체가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문화를 만들어내야 하는 것 같다.

 

 

 

댓글